본문 바로가기

AS문의 010-2856-2856 일상 생활과 건강

스톡퍼처스(Stock Purchase)

회사내 임원이나 직원이 자사주(自社株)를 매입하면 

회사가 일정비율만큼 무상으로 주식을 지급하는 제도

 


스톡퍼처스(Stock Purchase)를 시행하는 경우는 회사 주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하기도 하고 적대적 인수합병(M&A) 방지하기 위해 하기도 한다. 직원들의 애사심과 근로의욕을 높여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스톡퍼처스(Stock Purchase)를 시행한다고 해서 임원이나 직원들은 자기회사 소유 주식을 쉽게 매물로 내놓지 않는 다는게 정석이다. 따라서 당장 매물 출회로 주가가 출렁 거리거나 하는 일은 없다. 대체적으로 주가에 긍정적으로 반응해 주가가 상승한다.


아래 그림은 그간 투자금액은 투자금이라 하기에는 너무 초라한 금액이지만 내 주식투자 시험 성적서를 캡쳐해서  올립니다. 내가 좋아하는 우량주 1주씩 사서 묻어 놨더니 고맙게도 세력들이 알아서 팍팍 올려 주네요. 지금 현재 성적은 은행이자보다 좋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우량주 사서 장독에 묻어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지금 내가 보유한 주식은 내 생계에서 일정금을 빼서 투자한 금액이 아니라 그간 틈틈이 먹던 술병 모아 팔기, 버리는 폐휴지 모아 팔기, 전기옥매트수리 하면서 나오는 구리 동선까서 팔기, 집에 안쓰는 제품 중고로 팔기. 안 읽는 책 팔기 등등 만약에 주식을 해서 다 잃어도 일상 생활전선에 지장이 없고 후회가 없는 돈을 모아 투자 했습니다. 투자금 마련도 시간도 일상 생활하면서 놀고 있는 시간 즉 TV 시청시간과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는 한도내서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비록 투자금을  다 잃는다 해도 내 인생에 아주 좋은 공부가 되겠죠^^ 


 
그후 1년, 수익을 한번 보세요^^ 여전히 은행 이자보다 좋습니다. 우량주에 투자하고 꾹 뭍어 두세요.